돌싱글즈 외전 남다리맥 하이퍼 리얼리즘 결혼준비 엿보기
돌싱글즈 외전 남다리맥 정말 재혼에 성공할것인가??
돌싱글즈 외전 인기가 엄청 높다. 시즌1 시즌2 모두 공전의 히트를 치며 높은 관심을 보인 돌싱글즈는 드디어 재혼까지 임박한 커플이 나오게 되는데 바로 남윤기 이다은 커플!! 남다리맥은 남윤기 이다은 리은 맥스의 앞글자를 딴 이름. 리은이는 다은이딸. 맥스는 윤기가 기르는 반려견이다.

취지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한다. 그저 연애로만 이어지는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이렇게 재혼까지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프로는 없었다. 그리고 모든 연애의 종착역이 결혼으로 이어지는 걸 생각해보면 이러한 기획으로 인해 예비부부들도 참고할만한 부분이 있을테니 좋은 것 아니겠는가. 돌싱글즈 최종목표도 역시 재혼이니 말이다.

남기는 다은이와 자주보기 위해 강서구로 이사를 온다. 그리고 돌싱글즈 2기를 초대해서 집들이를 했는데 그냥 집들이라기 보다는 신혼집들이 느낌이 강하다. 다은이도 자기집이 아니면서 안주인? 역할을 한다. 보기좋다.ㅎㅎ 아쉬운게 있다면 2기에서 가장 확률높은 커플이었던 창수 은영은 나오지 않았다. 스페셜방송에서 이들은 3개월 정도 만나다가 헤어졌다고 한다. 그리고 돌싱글즈 외전 방송도 아예 안봤다고 한다. 조금 씁쓸...덕연 소민이도 집들이에 참석했는데 왠지 소민이의 표정은 많이 아쉽고 서운한 그런 느낌. 아직도 선택의 순간으로 돌아간다면 덕연을 택하겠다는 소민이 ㅜㅜ 진짜 이덕연 너 피눈물 흘릴거야. 니가 아직 어리고 좀 생겨서 튕기나본데 요즘 세상에 자기자식도 아닌 아이까지 사랑해주면서 그렇게 헌신해주는 여자 없어 임마.!!

남기의 부모님도 친부모님이 아니라고 한다.
내 생각에 남기가 리은이까지 사랑으로 감쌀수있는 이유중 하나는, 자신 또한 친자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부모님께 사랑받고 자랐기때문이 아닐까 싶다. 낳은정보다 기른정이 더 중요함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있기에, 리은이에 대한 사랑도 더 애틋하고 더 살뜰하지 않을까싶다. 저 행복한 부녀의 모습을 봐라. 정말 마음 따뜻해지는 한 컷이다. 리은이도 이제 남기를 정말 아빠라고 생각하고 아빠아빠 잘도 부르고 다닌다 귀여워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은이 부모님도 상당히 맘씨좋고 배포가 크신분 같다. 첫 2대2 데이트에서 계성은 옆에 앉은 다은에게 자신을 막 송곳으로 찌르는것 같다라고 말하며 다은에게 상처를 줬다. 물론 자신도 불편하고 거북해서 돌려말한거겠지만... 근대 이걸로 인해 sns 에서 욕을 많이 먹었나 보다. 그랬더니 다은이 아버지께서 밥을 사주셨다고 한다. 정말 대인배가 아닐 수 없다. 내 딸 불편하다고 말하는 사람을 데려다놓고 내 딸 때문에 욕먹느라 고생했다고 밥사주는 부모님이 세상천지에 어디 있겠누.

남다리맥 커플은 다은이 아버지 어머니를 모시고 돌싱글즈 촬영장소를 같이 둘러보고 식사도 같이 하며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드디어 예비 장인어른과 독대로 소주한잔 하는 자리에서 윤기는 둘의, 아니 셋의 동거를 말하며 허락을 구한다. 예비 장인어른 얼굴이 굳어지며 이렇게 2화는 끝. 내생각에는 아마 허락은 해주실것 같다. 근대 한편으로는 그러면 차라리 결혼을 빨리 하는건 어떤가 싶은 생각이 든다. 아니 이건 내가 총각이라서 너무 모르는건가?? 시원한날 결혼하고 싶다는 윤기라서 여름지나고 가을에 생각중인듯 한데 ....
돌싱글즈 외전 스토리는 기존 시즌들과는 다르게 짝을 지어주는 그런 이야기가 아니라 서로 결혼을 확신하는 커플들의 결혼준비 실전스토리라서 영상 하나하나에 많은 공감과 현실이 묻어있다. 내가 제일 '아차'싶었던건 리은의 친아빠가 방송이후 리은이와 마지막 면접교섭을 하고 다시는 연락하지 않겠다는 말을 했다는 것. 이게 어떻게 생각하면 매정하다고 생각 될 수 있지만 사실 리은이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오히려 그게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이거는 친아빠가 생각을 잘 한듯. 글쎄 뭐 그쪽도 새로운 시작을 하려면 아이가 없는것이 그래도 편하니까 그렇게 말한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어찌되었건 리은이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울것 없이 남기만 아빠로 바라보면 되니까 차라리 난 이게 맞는것 같다. 결혼은 참 여러가지 방면으로 많이 얽히고 섥혀있는 복잡한 일인 것 같다. 어차피 나는 못할거니까 그냥 재미있게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