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아이온 클래식 직업추천 호법성 여러모로 괜찮아요

롤체방송애청자 2021. 3. 30. 20:25
반응형

아이온 클래식은 55렙 용계 버전 2.7업뎃이 끝입니다. 신규유저의 직업추천 이라면 현재 50레벨인데 여기까지의 레벨업에 대한 육성이라는 부분과 만렙 이후 쟁이라는 부분 두가지를 고려해봐야 하는데요. 사실 쟁에 대한 부분은 직업간 스킬이해도, 그때그때 상황에 대한 센스, 솔쟁인지 파티쟁인지, 어비스 장비의 유무등등 여러가지 변수들이 있지만 50레벨까지의 육성은 어차피 다 한결같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55로 풀리더라도 어차피 레벨업 과정은 어느 클래스든 동일해요.


그 과정에서 신규유저가 제일 무난하게 할 수 있는 직업이 바로 호법성입니다. 물론 일반 격수로 하는 것이 제일 마음 편할 수도 있지만 파티에 대한 이해와 딜/힐에 대한 중요성을 둘 다 경험해보려면 호법성만한게 없지요. 고인물이라고 하더라도 막상 호법을 해보면 새로운 부분들이 보입니다. 특히 격수로만 플레이했던 사람은 더더욱 그렇지요. 저 역시도 수호 마도 궁성을 라이브에서 키우고 이번에 클래식에서 호법성을 키우는데 막상 마도 궁성 할때와는 많이 다르더군요. 안보이는 곳에서 많은 도움을 줬구나라는 생각도 많이 했구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온 클래식 직업추천 호법성 1픽으로 꼽은 이유를 말씀드려볼께요.

사제계열은 모든 파티에 필요

신규유저분들께서 처음 접하는 파티는 베르테론에서의 크랄사냥일거고 그 이후는 노흐사나 훈련소, 채굴장 닥사일거고 그 이후로는 지겹도록 불신을 가게 될겁니다. 그 이후는 본진닥사, 강철, 인드닥사, 드라웁 등등이 되겠지요. 호법은 보조딜러이자 보조힐러입니다. 치유님이 빡힐하더라도 위급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호법이 같이 각성주문서먹고 힐해주면 파티를 위기에거 건져낼 수 있습니다. 다시 파티가 정상화 되면 딜하면서 기절 스턴 걸어주며 딜러의 역할을 합니다.

 

더군다나 호법은 진언이 있고 그 진언은 격수에게 공격력을 증가시킨다던가 물리치명타 또는 마법증폭, 적중을 높여준다던가 하는 버프를 주고, 방어쪽으로 보더라도 물리방어가 올라간다던가 혹은 속성방어를 높이고 방패방어 무기방어등을 높여서 좀 더 단단하게 합니다. 파티원 전체가 조금 더 많은 딜을 하게 하면서 보다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지요. 이때문에 호법은 파티에서 선호도가 아주 높습니다. 심지어 치유가 없는 파티에서 원힐로 하기도 합니다. 이런한 부분은 이제 곧 업데이트 될 상층인던에서 자주 보게 될겁니다. 아무튼 저렙존이라고 하더라도 호법은 굉장히 필요한 존재예요.

안정적인 돈벌이 가능한 유일한 직업

사실 인던만 돌아서는 그렇게 큰 돈 못만집니다. 그냥 뭐 근근히 도핑값만 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호법은 요새전에서 풍을 팔고 꽤나 많이 벌어갑니다. 우리 바이젤 서버 천족기준으로 본다면 상층 요새전 신장방 기준 풍값이 200만입니다. 만약 6명 풀파로 모집한다면 무려 1천만키나를 버는거죠. 금공이 현재 700만이니까 설령 내가 요새전에서 훈장을 못먹어도 일단 풍팔이한 돈으로 금공1개는 살 수 있게 되는거죠. 게다가 55렙이 되면 많은 유물을 얻을 수 있는 아라카 알바를 가게 됩니다. 아라카는 2인으로도 클리어 가능한 인던이며 제가 마도할때도 호법님 알바쓰고 2인으로 많이 갔었어요. 가격은 보통 2,000~2,500만입니다. 상당히 짭짤한 금액이지요. 

드레드기온 필수 직업

호법은 질풍의 주문이 있습니다. 흔히들 풍이라고 하는데요. 신성력 2천짜리 스킬중에서 이만큼이나 유명하고 중요한 스킬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풍받으면 이속20%, 공속 20%가 무려 5분이나, 그것도 파티원 전체에게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과 타이밍이 중요한 드레드기온에서 호법은 없어서는 안될 직업군이지요. 게다가 신속으로 로브의 시속을 높이고 차단을 통해서 파티원 전체방어 및 전체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드레드에서 쌈팟이든 상황팟이든 퀘팟이든 호법 없는 팟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호법도 면접을 봅니다. 하지만 일반 격수처럼 그렇게 빡세게 장비를 보는건 아니예요. 저도 쌈팟 아누풀셋 10강에 천부악세 1개 했을때부터는 자주 받아주더라구요. 지금은 천부악세 3개가 되서 좀 더 안정적으로 들어갑니다. 물론 빠입(빠른입장)이나 잠수팟은 예외로 하구요.

상층인던 선호도 1위

이제 4월7일 상층인던이 열립니다. 이곳은 타임어택 던전이기 때문에 시간내에 빠르게 보스를 잡아서 유물상자를 보다 많이 먹는게 중요하지요. 때문에 치유대신 호법을 선호합니다. 대개 검/살/마/호 이런식으로 갑니다. 용전은 팔이팟하려고 수호는 잘 데려가지 않구 치유도 딜하면서 힐을 할 수 있으나 호법보다는 딜이 안나와서 차라리 호법이 딜하면서 격수들 힐넣는게 보다 빨리 클리어 할 수 있거든요. 

샤드값 많이 필요없는 직업

아이온에서 샤드가 필요할 때는 쟁을 위한 쟁트리와 인던을 위한 인던트리를 변경하기 위해서인데요. 한번 바꿀때마다 거의 1천개정도씩 필요한데 샤드값이 1개당 거의 4천원하다보니 이게 보통 부담되는게 아니예요;; 이제 상층인던이 생기면 인던 - 드레드 - 인던 뭐 이런식이 될건데 그때마다 4백만키나를 쌩으로 쓰는건 부담스럽지요. 그러나 호법은 솔쟁이 아닌 이상 계속 불패로 가면 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인던에서는 생명의 주문(생주), 드레드 혹은 쟁에서는 결박 혹은 강화) 이런식으로 조금씩 바꿔주는 경우는 생기지만 마도처럼 수폭에서 화난트리 바꾸듯 다 갈아엎는 경우는 많이 없어요. 그리고 파산을 타는것도 나중에 55용계 나오고 3템페르까지 업데이트 되면 그 때 해도 괜찮으니 아직은 계속 쟁이든 뭐든 불패로 다녀도 무리가 없습니다.

불패를 하게 되면 스티2칸이 남게 되는데 인던갈때는 여기에 쾌주+생주를 넣고 쟁을 할때도 사실 이대로 가도 상관없어요. 그러나 좀 더 호법스러운 플레이를 한다면 생주는 빼고 결박을 넣거나 혹은 강화의 진언을 넣고 하면 좋습니다. 쾌주는 죽어도 뺄 수 없는거구요. 호법하면 풍,쾌주 아니겠습니까 ㅎㅎ 어쨌건, 그렇게 해도 스티 한개 바꾸는 것이다보니 샤드값이 많이 안들어요. 

 

몇가지 정리해봤는데 전체적으로 호법의 포지션은 서포터라고 볼 수 있어요. 딜 힐 둘다 조화롭게, 쟁이든 인던이든 그저 딜만하는 호법??? 별로입니다. 물론 힐만하는 호법도 별로지만요. 딜 힐 모두 파티상황 봐가면서 이때다 싶으면 각성먹고 힐하고, 이때다 싶으면 유스티엘 쓰고 극딜하고, 이런 모습들이 필요합니다. 롤에서 서포터가 1픽이셨던 분들은 호법성 선택하면 후회는 없으실거예요.~ 그리고 뭔가 남을 좀 돕고싶다??라는 생각이 많은분이라면 아이온 클래식 직업추천 호법성 강추합니다.!! 

반응형